배송상품 안내
1. 환불/교환 요청, 어떻게 하나요?
- 환불 방법
- 마이티몬 환불요청 > 택배기사 반품 수거 or 편의점 반품(가까운 편의점 접수) > 환불완료
- 교환 방법 NEW 이제 마이티몬에서 교환요청이 가능합니다!
- 마이티몬 교환요청 > 택배기사 반품 수거 or 편의점 반품(가까운 편의점 접수) > 새제품 재배송
- ! 환불/교환 요청은 배송완료 시점부터 7일까지 가능합니다.
-
! 반품 방법은 롯데택배 반품, 편의점 반품 두 가지가 있습니다. (일부 상품 및 화물/설치 상품제외)
- 롯데택배 반품 : 환불요청 후 1~3일 이내(주말/공휴일 제외)에 택배 기사가 방문
- 편의점 반품 : 가까운 편의점 (CU, GS25)에 방문하셔서 직접 접수 편의점 반품 FAQ 바로가기
2. 반품 배송비는 어떻게 하나요?
환불/교환 사유 | 환불 | 교환 |
---|---|---|
단순변심 | 반품 배송비가 차감 후 환불되며, 무료배송, 조건부 무료배송인 경우, 최초 배송비+반품 배송비가 차감됩니다. 단, 도서/산간 지역 및 설치/해외 배송 상품은 |
단순 변심 사유로 교환이 불가합니다. 색상이나 사이즈 변경을 원하시면 환불 접수 후 재구매 부탁드립니다. |
제품하자 및 오배송 | 판매자 부담이므로 상품만 보내주시면 됩니다. |
3. 마이티몬에서 어떤 요청이 가능한가요?
배송 상태 | 상태 설명 | 요청 가능 기능 | 요청 및 처리 방법 |
---|---|---|---|
결제완료 | 판매자 주문 확인 전 |
구매취소 | [구매취소] 버튼 클릭 시 즉시 환불 처리 됩니다. 결제 방법에 따라 환불 시점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. |
상품준비중 | 판매자 주문 확인 및 상품 준비 |
NEW 취소요청 | [취소요청] 등록 후, 판매자 확인 후 승인(즉시 환불) 또는 철회됩니다. 판매자가 배송지시를 마쳤을 경우 취소요청이 철회되며, 이후 환불/교환 요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. |
배송준비중 | 상품 포장 및 송장 등록 완료 |
환불요청 |
상품 수령 전
|
배송중 | 상품 배송 중 | ||
배송완료 | 상품 배송 완료 | 환불요청 |
상품 수령 후
|
NEW 교환요청 |
상품 받으신 후 [교환요청] 등록 후, 환불과 동일하게 반품하시면 판매자가 확인 후 새제품으로 교환해 드립니다. |
! 위 내용은 모두 마이티몬 > 구매내역에서 요청 및 처리 가능합니다. 배송상품 구매내역
4. 환불/교환이 안되는 경우를 알고 싶어요.
상태 별 환불/교환 불가 사유 | |
---|---|
환불/교환 요청 기능 기간 초과 | 환불/교환 기간 이후 요청하는 경우(배송완료 시점으로 부터 7일 초과시) 상품의 불량 또는 오배송 등의 사유로 반품이 필요한 경우, 배송 완료일로부터 3개월 이내, |
재고가 부족한 경우 | 단순변심으로 교환을 요청했으나 재고가 부족한 경우 (환불 처리 될 수 있습니다.) |
선제작이 진행된 경우 | 주문/제작 상품의 제작이 이미 진행된 경우 |
분실/파손/고장/오염 발생 | 구성품 분실 및 취급 부주의로 인한 파손/고장/오염 등이 발생한 경우 |
모니터 해상도 차이 | 모니터의 해상도 차이로 인하여 색상 등 이미지가 실제와 상이한 경우 |
뷰티 상품 이용 시 트러블 관련 | 뷰티 상품 이용 시 트러블(알러지, 가려움, 따가움 등)이 발생하는 경우 진료 확인서 및 소견서 등 증빙 시 환불 가능 (이 경우, 제반 비용은 고객님께서 부담하셔야 합니다.) |
상품군 별 환불/교환 불가 사유 | |
---|---|
가전/설치상품 | 포장을 개봉하였거나 포장이 훼손되어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상실된 경우 |
의류/잡화/수입명품 | 구매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(라벨 떨어진 의류, 태그 없는 명품 등) |
식품/계절상품/화장품 | 시간의 경과로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|
CD/DVD/GAME/BOOK 등 | 복제가 가능한 상품 등의 포장을 개봉/훼손한 경우 |
네비게이션/OS 등 | 상품의 고유 시리얼 넘버가 훼손/유출되어 내장된 소프트웨어의 가치가 감소한 경우 |
노트북/데스크탑 PC 등 | 홀로그램 등이 분리/분실/훼손되어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함에 따라 재판매가 불가할 경우 |
블랙박스/후방카메라/에어컨 등 | 상품을 개봉하여 설치/장착한 경우 |
! 정당한 사유로 반품요청을 하였으나 판매자와 협의가 되지 않는 경우, 티몬 고객센터로 전화(1544-6240) 또는 모바일 앱 1:1채팅상담 문의 부탁 드립니다.
티켓상품 안내
티켓상품의 환불 기준도 궁금해요
지역상품 |
환불 : 유효기간 내 가능 일부 상품의 경우 구매한 시점으로부터 7일간 가능하며, 컨텐츠 내 환불규정을 따릅니다. 다회권(스파3회 이용권 등)은 1회 이상 사용시 공제금액이 발생되어, 고객센터로 문의해주시면 유효기간 내 환불 가능합니다. ※ 상품에 따라 환불처리까지 약 1~7일 소요될 수 있습니다. |
미사용 티켓 환불제
유효기간 내 사용하지 못하신 경우, 결제수단에 따라 구매금액의 100%를 티몬캐시/적립금으로 지급해드립니다.
|
---|---|---|
여행/레저, 컬쳐상품 | 상품 별로 컨텐츠 내 안내되어 있는 '취소/환불 규정'을 따릅니다. |
! 마이티몬 > 구매내역에서 처리 가능하며, 일부 확인이 필요한 상품은 티몬 고객센터로 전화(1544-6240) 또는 모바일 앱 1:1채팅상담 문의 부탁 드립니다.
결제수단별 환불 시점 안내
티몬 전체상품
결제수단 | 환불 시점 | 환불 방법 |
---|---|---|
신용·체크카드/페이핀 | 취소 완료 후, 카드사에서 즉시 또는 약 3~5일 내 승인 취소 |
|
실시간 계좌이체 | 취소 완료 후, 당일 환불되나 부분취소 등 일부의 경우 1~2일 이내 환불 | 계좌 입금 |
휴대폰 결제 | 당월 취소 : 취소 완료 후 즉시~4시간 이내 승인취소 익월 취소 : 취소 완료 후 약 3~5일 내 환불계좌 입금 |
당월 취소 : 휴대폰 결제 승인 취소 익월 취소 : 계좌입금 |
무통장 입금 | 취소 완료 후 약 3~5일 내 결제 대행사를 통해 환불계좌 입금 | 계좌 입금 |
티몬 적립금 | 취소 완료 시 즉시 적립 | 적립금 반환 |
! 환불 입금이 필요한 경우를 위해 환불 계좌를 등록해 주세요. 환불계좌 등록하기